선박설계

선박설계

3D(입체) 디자인을 자랑하는 YNK선박설계회사의 대표 강용남입니다
조선업체는 점점 복잡해지고 다양화되는 고객의 업무에 대응하고 이익을 확보 해야 하는 매우 어려운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YNK선박설계회사는 오랜 경험에서 축적된 방식인 YNK’s Unit Design Technology 따라 설계 및 제조업무의 간소화에 성공했습니다
YNK’s Unit Design Technology는 설계기간을 최대50%까지 단축시키고 효율적인 작업을 통해 안정적으로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 설계 방법입니다

현재 해외 대부분의 조선 업체는 3D설계로 전환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3D설계는 누구라도 알기 쉽고 다양한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필수적인 설계 방법이지만 설계비용이 증가하는
심각한 부담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또한 3D설계 기술의 교육을 받아도 경험과 노하우가 없다면 설계 효율화가 실현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이미 해외의 고객으로부터 3D설계표준이 되고 있는 한국의 디자인회사와의 연계 움직임이 있어 왔습니다

그래서 YNK선박설계회사는 다양한 해외 조선 업체가 이익창출과 동시에 인재육성을 동시에 실현하기 위해

「3D 설계노하우의 제공」

「2D 도면의 3D화」

「설계 프로젝트수행과 동시에 기술자를 육성하여 조선소를 지원」

하고 있습니다

    선박설계 현안사항

  • 1 현재 2D로 설계하고 있지만 3D설계 도입을 고려한다.
  • 2 숙련을 쌓은 3D설계 기술자가 부족하다.
  • 3 숙련된 3D기술자의 육성에 시간과 육성이 우려된다.
  • 4 3D설계의 도입에 따른 설계 기간이 염려된다.
  • 5 기존 선박의 개조 등 3D설계가 필수적이지만 3D도면 작성이 고민된다.
  • 6 3D디자인은 편리함이 있지만 설계가 복잡하고 이익이 나오지 않는다.
  • 7 경험이 풍부한 한국의 3D조선 설계 기술자의 사용을 고려한다.
  • 8 밸러스트 수 관리 협약 발효 후 BWTS(선박평형 수)도입을 위한 3D설계가 필요하.